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고 즐겁게 살기

6월에 열리는 반포 한강 축제 알아보기

by 부자은퇴 2023. 6. 7.

한강에서는 다양한 축제나 행사가 열립니다. 그중에서도 예술의 전당이 있고, 국립중앙도서관, 대법원 등 굵직한 정부 기관이 있는 서초구 한강에서는 얼마 전에 종료한 반포 한강 유채꽃 축제에 이어 6월에도 다양한 행사가 계획되어 있고, 지금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축제에서는 음악 공연, 불꽃놀이, 퍼레이드,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6월에 반포 한강을 방문하시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합니다.

1. 반포 한강 6월 축제 또는 행사

가. 반포 달빛 무지개 분수 쇼

2008년도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기네스에 등재된 한강 달빛 무지개 분수를 소개합니다. 반포 한강공원 잠수교의 이층 다리인 반포대교에서 한강으로 분수를 쏟아내는 분수로, 매년 4월 1일부터 10월31일까지 분수 쇼를 개최하며, 일 5회 매회 20분간 음악과 함께 분수 쇼를 볼 수 있습니다. 성수기인 7월, 8월에는 회수를 한번 늘려 일 6회 가동합니다.

● 운용 시간 : 12시, 19시 30분, 20시, 20시 30분, 21시, 21시 30분(7,8월만)

특히 야간에는 경관조명을 이용하여 더욱더 환상적인 한강의 야경을 보여줌으로써 시민 및 관광객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무지개분수사진
부지개분수<서울시제공>

나.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또한 일 년에 두 번(가을은 9.3.~11.12.), 이층 다리 중 하부인 잠수교에서는 차량을 통제하며 한강 위를 걸어 다니며 문화와 예술,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뚜벅뚜벅 축제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5월 7일부터 7월9일까지 매주 일요일 12시부터 21시까지 행사가 펼쳐지며, 차량은 행사 전후인 10시부터 23시까지 통제합니다. 주요 행사로는 거리공연, 잠수교 위 푸드트럭 맛집, 중고 물품 교환 판매인 플리마켓 등이 있습니다. 

뚜벅뚜벅축제팜플렛_서울시제공

다. 한강 달빛 야시장

반포한강공원에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행사로 잠수교 위에서 진행되는 푸드트럭과 별개로 진행됩니다. 행사장소는 세빛섬 맞은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이며, 행사 시간은 5월 7일부터 6월11일까지 매주 일요일 16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참여 상인은 푸드트럭 40팀, 일반상인 50팀으로 서울시에서 엄선된 메뉴임입니다. 가을에는 9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개설된다고 합니다. 

달빛야시장 로고&lt;서울시제공&gt;

라. 책 읽는 한강공원

또한 6월24일까지 반포 잠수교 부근에서는 북 트럭을 배치하여 책을 대여해주고, 1인용 소파인 빈백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독서와 휴식을 제공해주는 책 읽는 한강공원이란 행사도 개최합니다.

 

 

2. 반포 한강에 가는 방법

가. 지하철 이용 시

버스는 운행 시간이 불규칙하여 추천해 드리지 않고, 반포 한강에 접근이 가장 쉬운 대중교통은 지하철입니다. 3,7,9호선이 동시에 정차하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역을 주로 이용합니다.

첫째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역에서 나와 곧바로 한강 쪽으로 직진하면 신반포 2지구 한신아파트가 나오는데, 그 아파트를 가로지르면 한강으로 나갈 수 있는 굴다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포 거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통로입니다. 한강으로 나가면 바로 앞에 자전거 대여소가 있고, 유명한 한강 편의점이 있습니다. (1번 코스)

두 번째는 큰길을 따라가던가 지하상가를 활용하는 코스입니다. 고속버스 터미널 역에서 나와 큰길 또는 지하상가를 이용하여 서쪽으로 이동 후 사거리에서 반포대교, 잠수교 방면 한강 쪽으로 직진하는 코스입니다. 길을 잃을 염려도 없고, 지나는 길에 편의점도 있어 물건을 사거나 준비하기에 편리합니다. 대부분 이 코스를 택합니다. 한강으로 나오면 바로 무지개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2번 코스) 

세 번째는 9호선 신반포역을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지하철역에서 나와 한강 쪽으로 직진하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중 하나인 아크로리버파크(아리팍) 아파트가 나오는데, 이 단지를 가로지르면 한강으로 통하는 굴다리가 있습니다. 이 굴다리를 지나면 왼쪽으로는 얼마 전에 유채꽃 축제가 열렸던 서래섬, 오른쪽으로는 세빛섬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반포한강 접근코스

나. 자가용 이용 시

반포대교, 즉 잠수교를 사이에 두고 양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잠원동 방면에서 진입하는 제1주차장과 잠수교 입구에서 세빛섬 쪽으로 회전교차로를 지나 진입하는 제2주차장을 주로 이용합니다. 그러나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날이면 주차장 진입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겨울이나 오전 일찍이 아니면 어느 정도 시간 손실을 각오하여야 합니다.

● 요금은 최초 30분 1천원, 추가 10분당 200원, 1일 종일 1만원 

 

 

3. 피크닉세트, 돗자리 및 텐트 대여 방법

한강에는 나무가 없습니다. 따라서 햇볓이 좋은 요즘에는 텐트, 그늘막을 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돗자리, 식탁, 의자 등을 대여하여 소풍을 즐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반포 한강 텐트 대여, 돗자리 대여 검색하여 보면 많은 대여점이 있고, 예약 후 방문해서 픽업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기본대여 시간 4시간 내외, 이용금액 1만원부터

● 텐트 : 2면 이상 개방 조건, 6~8월 9시~20시 설치 가능 

피크닉상품 대여료&lt;대여점 광고발췌&gt;
피크닉상품 대여료<대여업체 발췌>

 

 

4. 음식 배달

한강에서 음식을 먹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주로 한강으로 접근 시 중간에 백화점, 지하상가, 편의점 등에서 구입 후 준비하거나, 한강에서 앱으로 배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앱으로 배달 주문하는 경우 오토바이의 한강 접근이 금지되었으므로, 배달 존을 이용합니다. 반포 쪽은 주로 남측 잠수교 입구 회전교차로에서 픽업합니다.

 

이상으로 한강 특히 요새 핫하고 접근이 편리한 서초구 반포 쪽에서 열리는 행사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한강에서는 시시각각으로 다양한 축제나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강 생태프로그램, 한강 야경 투어, 한강 역사 탐방 등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한강사업본부를 검색하여 보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